1. 변경 사유
가. 온라인교과목 편의성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전환 필요
- 언제든지 콘텐츠를 수강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늦게 몰아서 수강 하다 마감 시간을 넘기는 사항 발생
나. 평가기간내 응시한 학생과 재시험 응시한 학생에 대한 형평성 결여 및 다수 민원 발생
2. 변경 전후
가. 주요변경사항
구분 |
변경 전 |
변경 후 |
특이사항 |
출석 관련사항 |
○, △, X |
○, X |
▶ 주차별 출석 확인 ○, X만 인정, △ → X로 처리 ※이러닝 사이트에서는 보이는 화면 변경 적용 어려움 ▶ 4회 이상 미출석시 NP적용 ※ 결석 1회당 5점 차감 (결석 4회 * 5점 = 20점) |
평가 일정변경 |
과목별 기간 지정 시행 |
과목별 구분 없이 진행 |
▶ 과목별 구분 없이 주말(토,일)2회 포함 하여 10일간 진행 ※ 학사공지, 학과 업무연락전 등 주기 홍보 강화 필요 |
재시험 미시행 |
중간,기말 재시험진행 |
평가관련 재시험 없음 |
▶ 기말 평가 후 재시험 진행(중간,기말) 없음 ※정해진 기간내에 미응하고 당일 재시험으로 인한 각종 민원발생 예)컴퓨터고장, 일정착오, 시험연장기간 공지 등 |
응시횟수 |
2회 부여 |
|
▶ 변경된 평가 기간내에 응시 회수 3회 부여 |
나. 과제제츨 내용 확인 검토
- 무분별한 글쓰기 과제제출 사항 발생
(예: 반복적인 문구, 과목과 관계없는 내용(애국가, 노래가사, 교수님 사랑합니다)등
다. 위 사항을 반영 하여 교수자님께서는 해당 강의 게시판에 공지 하시기 바랍니다.
3. 2024년도 1학기 온라인 교과목 학사 일정
- 1학기 학사운영과 동일하게 운영
구분 |
기간 |
내용 |
비고 |
강의기간 |
2024.03.04.(월) ~ 06.14.(금) |
15주차 강의 콘텐츠 수강 |
|
중가평가기간 |
2024.04.20.(토) ~ 04.29.(월) |
주말 포함 총 10일 |
|
기말평가기간 |
2024.06.08.(토) ~ 06.17.(월) |
주말 포함 총 10일 |
|
성적마감 |
2024.06.20.(목) |
|
|
4. 기타사항
- 대학홈페이지 학사 공지 및 평가 기간 전후 수시로 공지 진행 예정
- 이러닝사이트 메인 공지 예정
- 교무팀 수업 담당(☎ 2034), 원격지원센터센터 담당(☎ 2427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