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주요 사항
가. 전공교과목 및 교양교과목 상대평가 원칙
나. 전자출결 시스템 출결 사항 확인 후 NCS학사에 성적 입력
다. 성적최종 마감일이후 성적입력 불가(성적공시 위반에 해당)
라. 성적마감은 과정별 마감일자 필히 확인(일반과정, P-TECH, e-MU, 현장실습)
마. 성적 공시 후 성적 정정하는 경우 학생과 해당 교수자 대면 확인 후 진행
라. 성적표 및 출석부 제출 없음(P-TECH과정 / e-MU과정 제외)
2. 과정별 운영일정
가. 일반과정
- 보강주 시행 06.10.(화) ~ 6.13.(금) / 6.20.(금) 종강
- 06.16.(월) 부터 성적입력, 평가가 종료된 교원은 바로 입력 가능
- 하계교원 세미나 예상 일정 2025.06.24(화) ~ 06.25.(수) 세미나로 인한 성적입력 기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
※ 마감 기한 반드시 엄수, 성적공시 / 정정 / 이의신청 기간 내 불요불급한 국내·외 출장 지양 등 업무 공백 최소화
구분 |
기간 |
내용 |
종강 |
06.20.(금) |
1학기 마감 종료(평가 및 출결 완료) |
기말평가 |
06.16.(월) ~ 06.20.(금) |
1학기 기말 종합평가 기간 |
성적입력 |
06.16.(월) ~ 06.25.(수) |
평가 종료 후 바로 성적입력 가능 |
성적공시 위반일 |
06.25.(수) 23시59분 |
마감 이후 입력 불가 성적미입력시 성적공시위반 |
성적공시 (정정 및 이의신청) |
06.26.(목) ~ 06.30.(월)17시 |
평일 3일이상 공시 신청(학생 -> 학과사무실)/이의신청결과송부(학과 -> 교무) |
성적최종마감 |
07.01.(화) 11:00 |
시스템 성적 수정 절대 불가, 출석부 및 성적표 교무로 제출 |
성적확인서 발급 |
07.02.(수) 이후 |
학생 개인별 성적 증명서 발급 가능 |
나. P-TECH과정
- 추후 일정에 따라 변경 예상(변경시 공지 예정)
구 분 |
기간 |
내용 |
종강 |
07.19.(토) |
OFF-JT 수업종료 |
성적입력 |
07.20.(월) ~ 07.23.(수) |
성적입력 |
성적공시 위반일 |
07.23.(수) 23시59분 |
마감 이후 입력 불가 성적미입력시 성적공시위반 |
성적공시 (정정 및 이의신청) |
07.24.(목) ~ 07.28.(월)17시 |
평일 3일이상 공시 신청(학생 -> P-TECH)/이의신청결과송부(P-TECH -> 교무) |
성적최종마감 |
07.29.(화) 11:00 |
시스템 성적 수정 절대 불가, 출석부 및 성적표 교무로 제출 |
성적확인서 발급 |
07.30.(수) 이후 |
학생 개인별 성적 증명서 발급 가능 |
다. 현장실습
- 현장실습은 1학기에 운영하지 않음
- 하계표준 현장실습은 하계 계절학기 일정에 맞추어 진행
라. e-MU과정
1) 대상
- e-MU전문학사: 조선기계공학과, 정보통신학과, 항공기계공학과
- e-MU전공심화: 정보통신공학과(3개반), 항기기계공학과(4개반)
2) 운영일정
- 일정 : 오프라인 교육 일정 확정 후 일정 별도 공지
3. 성적평가 반영
가. 평가방법 : 상대평가 원칙(전공 및 교양 교과목)
나. 성적등급
- 관련근거 : "학칙시행세칙" 제50조 [성적등급]
- 등급구분 : 각 교과목 및 전 과목 평균은 A~D등급 이상은 "급제", F등급은 "낙제"
등급으로 표시할 필요가 없는 교과목은 P/NP(Pass/Non-Pass)로 함
- 성적등급 권장 비율
등급 |
권장 |
최대허용 |
비고 |
A |
25%내외 |
35%미만 |
|
A~B |
50%내외 |
70%미만 |
|
4. 성적처리 절차
가. 성적입력
1) 기간 : 과정별 일정 확인 후 기간내 입력
2) 방법
- 전자출결시스템 "학기마감" 반드시 실행 후 NCS 학사운영시스템에서 성적 입력(붙임1,3,4 참조)
- 전자출결 : https://attend.inhatc.ac.kr/
- NCS 학사운영시스템 : http://ncs.inhatc.ac.kr/
※ 주의사항 : 출석점수 변경 시 전자출결시스템과 NCS학사운영시스템의 출결일수 필히 확인
3) e-MU, P-TECH 교과목은 내부 ICIMS(종합정보시스템 학사)를 이용하여 입력(붙임2 참조)
나. 공시 및 정정 기간
1) 홈페이지 및 공지사항에 일정 공지
2) 과정별 해당 공시 기간내 학생 확인 후 교수자 대면 후 정정 진행
다. 이의신청
1) 신청절차 및 방법
구 분 |
신청절차 및 방법 |
성적 확인절차 |
ⓛ재학생 폭력예방교육(2시간) 이수(이러닝시스템) ②과목별 강의향상설문실시(웹종합정보시스템) ③성적확인(웹종합정보시스템) |
신청서 제출 |
[학생 → 학과 사무실] 성적 이의신청서 제출 |
접수 통보 |
[학과 사무실 → 교과목 담당자]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접수 통보 |
내용 확인 |
[교과목 담당자] 성적 이의신청 내용 확인 |
결과 통보 |
[학과사무실 → 교무팀] 학생통보 및 성적 이의신청 업무연락전 발송 [교과목 담당자 → 학생] 성적 정정 시 변경된 성적 확인 후 미 적용시 조치 |
2) 주의사항
- 직접신청 : 성적 이의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이 직접 신청(대리신청 불가 원칙)
- 기간내 처리 : 성적 공시·정정기간 내 접수 및 처리해야 함
3) 이의신청 사항
- 성적 이의신청 및 처리결과 교무팀으로 업무연락전 발송
- 내용: 성적 이의신청 대상, 교과목, 사유, 처리 결과 등
- 첨부서류: 성적 이의신청서 스캔본(학생 및 교과목 담당자 내용 작성)
- 기타: 업무연락전 발송 후 성적 이의신청서 원본은 학부 및 학과 보관
5. 성적공시 위반 조치 안내
가. 과정별 성적 공시 위반 기준일
- 미 입력 대상자 전화 또는 문자 통보 후 조치 안내 진행
나. 성적 공시 및 성적제출 마감일 위반자 조치사항
- 공시 위반자 및 성적제출 마감일 위반자 "경위서" 제출(→교무팀)
- 교원 재임용 평가(수업 성실도) 등에 반영
- 성적공시 기간 별도 운영(3일 이상 공시 적용)
* 해당 교과목 수강생에게 공시기간 연장 및 최종 성적 안내(학과→학생)
6. 학과 요청사항
가. 성적 입력 사항 교수자 안내(성적, 성적표, 출석부 입력)
- 입력기간, 공시기간, 정정 방법 등
나. 성적 공시·이의신청·정정 기간 게시 및 학생 안내
다. 성적입력 현황표 제출 (붙임7 참조)
- 성적입력기간 교수자별 입력 확인 후 현황표 작성 제출(업무연락전)
- 성적 미입력으로 인한 위반사항 해소 및 이의신청 기간 단축을 위한 확인 작업
7. 주의사항
가. 성적수정
- 성적공시(정정/이의신청)기간 이후 수정 불가(과정별 일자)
- 성적정정 기간 지난 후 수정 시 내부 결재 후 처리 예정(총장님 승인)
구분 |
일반 정규과정 |
P-TECH과정 |
e-MU과정 |
기간 |
2025.07.01.(화) 11시 이후 |
2025.07.29.(화) 11시 이후 |
일정 확정 후 보고 예정 |